산업 산업일반

금호아시아나, 국내 유학 베트남학생 장학금 지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7일 서울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본관 사옥에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생 증서 수여식’을 열고 국내에서 유학 중인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총 5명으로 국내 재학 중인 베트남 대학생 중 베트남 대사관의 추천을 받아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한국-베트남간 교류 활동에 기여한 학생들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삼구 회장을 비롯 팜 흐우 찌 (Pham Huu Chi) 주한 베트남 대사와 응웬 딘 덩(Nguyen Dinh Dung) 1등 서기관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학생들을 축하했다.

관련기사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국내 유학 중인 베트남 학생들에게까지 그 수혜범위가 확대되었다”며, “이를 통해 한-베간 우호증진 및 교류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007년 베트남 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문화재단(KVSC,ㆍKumho Asiana Vietnam Scholarship & Cultural Foundation)’을 설립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재단은 베트남 내 장학재단 중 최대 규모로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대학 전 과정 동안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877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