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서울경제TV] 아름방송, 베트남 탱화성 방송국과 업무협약 체결

아름방송과 베트남 탱화성 방송국은 7일 양 도시를 알리는 방송프로그램 제작과 기술 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아름방송아름방송과 베트남 탱화성 방송국은 7일 양 도시를 알리는 방송프로그램 제작과 기술 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아름방송


성남시 케이블방송사 아름방송네트워크는 지난 7일 베트남 탱화성 방송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아름방송과 베트남 탱화성 방송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도시의 강점을 시민에게 알리는 방송프로그램 제작과 기술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아름방송과 탱화성 방송국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고 협약식 이후 아름방송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마무리했다.


아름방송과 탱화성 방송국은 앞으로 양 도시의 문화, 전통, 예술, 관광 분야의 방송 프로그램 교류, 기술 협력 등을 위해 서로 대표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박상영 아름방송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름방송과 탱화성 방송국 양측이 서로 발전하는 기술 및 방송 프로그램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양 도시의 문화 및 경제 발전 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 화이 짜오 탱화성 방송국 대표이사는 “양 방송사가 프로그램 제작협력과 기술교육 등 실질적인 협력이 오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탱화성 방송국은 베트남 전 지역과 주변 아시아 국가에 방송을 송출하고 있으며 텔레비전뿐 아니라 라디오, 온라인신문 등을 함께 운영하는 언론 기관이다.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