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특징주]KT·지니뮤직, 테슬라향 서비스 제공 소식에 강세

지니뮤직, 19%대 강세

13일 서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 테슬라 갤러리에서 전기 SUV 두 번째 모델인 ‘테슬라 Model Y’가 최초 공개됐다. 사진은 고객들이 ‘Model Y’에 시승하는 모습./사진제공=롯데쇼핑13일 서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 테슬라 갤러리에서 전기 SUV 두 번째 모델인 ‘테슬라 Model Y’가 최초 공개됐다. 사진은 고객들이 ‘Model Y’에 시승하는 모습./사진제공=롯데쇼핑



지니뮤직(043610)은 제네시스에 이어 테슬라 차량에 탑재된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KT도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15일 오전 9시 16분 현재 지니뮤직은 전 거래일보다 19.01% 급등한 6,01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에도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같은 시간 KT는 0.83% 오른 2만 4,350원에 거래 중이다.


KT는 현대차의 제네시스 GV70에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하고, 향후 G80과 GV80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 계획이다.

관련기사



앞서 KT는 메르세데스-벤츠, 현대차, 르노삼성 등과 차세대 커넥티드 카 서비스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테슬라와도 협력할 경우 이동통신사 간 커넥티드 카 전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은 테슬라와의 협력을 통해 KT가 지니뮤직에 이어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 등 테슬라향 커넥티드 카 사업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일 일부 언론은 테슬라 차량에 지니뮤직 서비스를 탑재한다는 보도는 오보라고 전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혼란이 일었다.


신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