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8일 온라인 지역인재 채용설명회 누리집 열어

부산혁신도시 11개 이전공공기관 참여

내달 27일까지 7주간 설명회 진행


부산시는 8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7주간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14개 광역지자체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채용설명회에는 부산혁신도시 11개 공공기관을 포함해 전국 14개 시도에서 101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혁신도시 지역인재제도 설명, 공공기관 취업정보 제공(동영상 포함), 취업선배 브이로그(VLOG)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역인재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





부산 혁신도시는 2020년 지역인재 채용률이 33.9%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평균 28.6%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해양·금융·영화영상 등 지역특화 산업과의 연계, 대학과의 왕성한 연구·협력, 오픈캠퍼스 등 다양한 지역인재 양성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채용일정 연기가 많았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3월부터 채용이 시작된 한국자산관리공사(채용형 청년인턴 78명 모집)를 비롯해 한국주택금융공사, 기술보증기금(각 70명 내외) 등 각 이전 공공기관에서 차질 없이 지역인재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전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채용이 늘어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및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채용설명회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서비스금융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