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 대회 포스터 공개…캐릭터 '탄' 눈길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 캐릭터 ‘탄’. 그래픽 제공 = 성남시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 캐릭터 ‘탄’. 그래픽 제공 = 성남시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조직위원회가 ‘2023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 대회 포스터를 26일 공개했다.

대회 포스터는 성남시 승격 50주년 및 세계태권도한마당 개최를 기념하는 캐릭터 ‘탄(TAN: Taekwondo Assembles Nations)’을 중심에 두고 지구촌 평화, 화합 및 통합을 상징하는 밝고 친근감 있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캐릭터 ‘탄’은 판교테크노밸리와 남한산성을 모티브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보여주며 성남시를 관통하는 탄천의 의미도 담았다.

관련기사



성남시가 유치한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은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성남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1만여 명의 태권도인이 참여해 격파와 창작 품새, 태권체조 등 13개 종목 71개 부문에서 기량을 겨룬다.

코로나19로 개최가 중단된 지 4년 만에 세계 태권도인들의 염원 속에 다시 열리는 만큼 역대 최대 참가국 및 참가자 수가 예상된다. 성남시 판교와 남한산성 등에서는 대회를 맞아 풍성한 볼거리도 준비했다.

성남세계태권한마당 참가 접수는 다음달 16일까지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 누리집에서 받는다.

성남=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