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인이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있는 자인원㈜과 함께 오는 8월 31일까지 3개월 간 역검(역량검사)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역검(역량검사) 후기 이벤트는 취준생들이 역검(역량검사)을 올바르게 응시하여 적합한 기업에 매칭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역검(역량검사)에 응시한 후 후기를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면 ▲배달의 민족 상품권 2만원권을, 유튜브에 올리면 ▲배달의 민족 상품권 10만원 권을 받을 수 있다. 최우수 후기 당첨자는 ▲70만 원 상당의 아이패드 미니 6가 제공된다. 후기에는 ‘응시 계기’, ‘취준생용 결과표 소개’, ‘역검(역량검사) 개발취지에 대한 소감’ 등 3가지를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한다. 최종 업로드 한 링크를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역검(역량검사) 후기 이벤트는 역검을 통해 입사지원을 했거나, 잡다(JOBDA)를 통해 역검 무료연습을 진행한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인원의 신미영 실장은 ‘잡다(JOBDA)에서 진행한 다양한 설문조사와 취준생들과의 소통을 통해, 역검에 대한 정보가 온라인 상에 더 풍부했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역검은 취준생 100만 명이 응시한 검사이지만, 관련 정보가 부족해 실제 경험자들의 이야기가 많이 알려지도록 후기 이벤트를 기획하게 된 것”이라며, “역검의 취지와 정확한 응시방법이 잘 알려져 취준생들이 올바르게 역검에 응시하여, 자신과 잘 맞는 기업에 매칭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다스인은 취준생들이 잡다(JOBDA)에서 역검(역량검사)를 무료로 연습하고, 결과표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잡다(JOBDA)에서 역검에 응시한 취준생은 언제든 해당 결과를 기업에 제출해 입사지원을 할 수 있으며, 상시로 기업으로부터 입사제안을 받을 수 있다. 6월에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취업 라이브 특강에 역검(역량검사) 총괄 기획자가 출연해 역검(역량검사)에 대한 올바른 응시방법과 취준생용 결과표 활용법 등 심층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역검(역량검사)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국민은행, 풀무원, 한미약품, 볼보그룹코리아, 국민카드, 신한은행, 현대모비스, 포스코건설, 교보증권 등 약 750곳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