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쿠쿠홈시스, 국내 최초 커피 브루잉 기능 탑재한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출시

농도·온도·용량 3단계 조절로 9가지 레시피 제공

자동 드립 모듈로 기능성 높여…위생관리도 신경

쿠쿠홈시스의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제품 이미지. 사진 제공=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의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제품 이미지. 사진 제공=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284740)가 국내 최초 커피와 정수기를 결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적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를 10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커피 메이커 겸용 기능을 갖춘 끓인 물 정수기다. 3개의 커피 브루잉 전용 버튼으로 농도·온도·용량을 각각 3단계씩 선택할 수 있어 개인 취향에 따라 총 9가지 커피 레시피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온도의 경우 100°C 끓인 물부터 85°C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추출 횟수도 바꿀 수 있어 커피의 농도와 맛을 조절할 수 있다.

관련기사



쿠쿠홈시스는 바리스타 정수기에 자동으로 유량과 유속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동 드립 모듈도 적용했다. 자동 드립 모듈은 출수되는 물의 세기와 범위를 균일하게 조절해 개인의 취향과 레시피에 맞는 커피를 제공한다. 또 넓은 물줄기, 좁은 물줄기 선택이 가능해 핸드 드립과 드립 백 등 다양한 형태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정수기의 기본인 위생에도 신경 썼다. 집안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각종 세균에 노출되는 출수 코크 내부와 외부를 약 100°C의 강력한 스팀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스팀살균 기능을 탑재했다. 직수 및 냉수관은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전기 분해 자동 살균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자동 살균 기능을 통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5일에 한 번씩 내부 살균을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원두 종류와 로스팅 정도에 따라 각각의 커피가 가진 고유의 깊은 맛을 제공해 홈카페족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바리스타 정수기 출시와 함께 쿠쿠의 커피 4종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