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내 주변 팝업스토어, 티맵으로 한눈에

'어디갈까' 탭에서 확인 가능

'장소 사진 확인' 지도도 개선

티맵의 전국 팝업스토어 실시간 정보 제공 서비스의 예시. 사진 제공=티맵티맵의 전국 팝업스토어 실시간 정보 제공 서비스의 예시. 사진 제공=티맵




티맵모빌리티가 티맵(TMAP)을 통해 전국 팝업스토어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티맵의 ‘어디갈까’ 탭을 통해 현 위치를 기준으로 5㎞부터 최대 30㎞까지 범위의 팝업스토어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의 전체 정보는 티맵 애플리케이션(앱) 내 ‘팝업·전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팝업스토어 정보는 이너스커뮤니티의 팝플리 서비스와 연동해 제공된다.

관련기사



어디갈까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장소를 맞춤 추천하는 서비스다. 실제 운전·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자주 찾는 인기 장소를 분석하기 때문에 단순 리뷰나 별점보다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티맵모빌리티는 티맵의 지도 기능도 개선했다. 어디갈까 탭의 지도 화면에서 각 장소의 대표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인 탐색이 가능해졌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일상 속 가까운 여행지부터 특별한 공간까지 아우르며 사용자에게 더 풍부한 콘텐츠와 로컬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와 공간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