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삼성전자, 동남아에서 '비스포크 AI' 가전 소개

6개국 미디어·전문가 50명 대상

'AI 홈' 경험 신제품 소개

삼성전자 관계자가 20일 태국 방콕에서 ‘2025년 동남아 테크 세미나’를 열고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 관계자가 20일 태국 방콕에서 ‘2025년 동남아 테크 세미나’를 열고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가 20일 태국 방콕에서 '2025년 동남아 테크 세미나'를 열어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 기술을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남아 6개국에서 온 주요 미디어와 전문가 50여 명을 대상으로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과 스마트싱스 기반 가전 연결 경험을 선보였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비스포크 AI 냉장고, 7형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등 터치스크린으로 고도화된 'AI 홈' 경험을 선사하는 신제품을 전시했다.

관련기사



또 동남아에서 수요가 확대되는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한 에어컨 라인업, 전자동 AI 통버블 세탁기, 비스포크 AI 청소기 등도 소개했다.

스마트싱스 기반 가전 연결을 통한 'AI 홈' 비전을 경험한 참석자들은 삼성전자 AI 홈 생태계와 스마트싱스 '맵뷰' 기능을 호평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시아에 이어 서남아시아 등 주요 지역에서도 테크 세미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해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