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객 중심 경영 노력 빛났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 ISO 10002 인증 획득

고객 응대, 부서 협업 등 모든 영역서 ‘우수’ 평가

권완택 이사장 "시민 의견 청취, 적극 소통할 것”

권완택(왼쪽)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장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에게 ISO 10002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물재생시설공단권완택(왼쪽)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장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에게 ISO 10002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물재생시설공단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관련기사



ISO 10002는 고객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고객경영시스템을 국제표준에 따라 운영하는 기업이나 기관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인증 심사는 한국경영인증원(KMR)을 통해 진행됐다.

공단은 이번 심사에서 고객 불만 접수부터 고객 불만 접수부터 분석, 처리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고객 응대 프로세스를 갖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부서 간 협업 강화, 내부 교육 확대, 고객 의견의 적극 수렴 등 실질적인 개선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완택 공단 이사장은 “ISO 10002 인증은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공단의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뜻 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며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박창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