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전교통공사 이광축 사장·대전관광공사 김용원 사장 임명

이장우(오른쪽) 대전시장이 이광축(왼쪽) 신임 대전교통공사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시이장우(오른쪽) 대전시장이 이광축(왼쪽) 신임 대전교통공사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시




이장우(오른쪽) 대전시장이 김용원(왼쪽) 신임 대전관광공사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시이장우(오른쪽) 대전시장이 김용원(왼쪽) 신임 대전관광공사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는 10일 대전교통공사와 대전관광공사를 이끌어갈 신임 사장을 각각 임명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10일 이광축 대전교통공사 사장과 김용원 대전관광공사 사장에게 각각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광축 대전교통공사 사장은 성광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고 한국지역민영방송협회 회장, TJB(대전방송) 사장, 배재대학교 특임교수를 역임했다.

관련기사



김용원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대전 남대전고등학교와 대전대학교를 졸업하고 EBS(교육방송), TJB(대전방송)영상국장을 거치고 대전관광공사 상임이사를 역임했다.

신임 사장은 공개 공모 절차를 거쳐 후보자로 선정됐고 도덕성, 가치관, 공직관, 업무 수행 능력과 자질 등을 검증하는 대전시의회 인사청문회에서 적합 의견을 받았다.

이 시장은 이광축 신임 사장에게 “언론 분야에서 축적한 폭넓은 식견과 대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3칸 굴절버스 등 신교통수단 구축에 따른 경쟁력 강화와 경영개선에 이바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용원 신임 사장에게는 “관광공사 상임이사로 재직하면서 쌓은 관광산업에 대한 경험을 활용해 꿀잼도시로서의 대전관광 활성화에 더욱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