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국내 대표 우량 기업의 주가와 연계한 조기상환형 펀드 ‘베스트3 스타 파생상품투자신탁 SSP-2호’와 ‘베스트 초이스 파생상품투자신탁 SS-20호’를 오는 27일(SS-20호는 28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베스트3 스타 파생상품 투자신탁 SSP-2호는 원금 보존을 추구하면서 신한지주ㆍ삼성전자ㆍ포스코 보통주의 주가에 따라 최대 3년간 6개월마다 6번의 조기상환조건에 해당되면 연 8% 수준의 수익률로 조기 청산되는 구조이다.
조기상환조건은 매 6개월 시점의 조기상환 평가일에 세 기업의 주가가 모두 기준주가이상이면 된다.
만약 3년의 투자기간중 조기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3년만기시점에서 위의 조건이 해당되면 최고 24%수준(연8%X3년)의 누적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베스트초이스 파생상품투자신탁 SS-20호는 최대 3년간 6번의 조기상환 기회가 있는 수익구조는 위의 상품과 유사하나, 신한지주,삼성전자 보통주 두 종목의 주가가 모두 기준주가 대비 15%초과 하락하지 않으면 연 9.5% 수준의 수익률로 조기 청산되는 점이 다르다.
이 상품도 3년의 투자기간중 조기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3년만기시점에서 위의 조건이 해당되면 최고 28.5%수준(연9.5%X3년)의 누적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소한 투자원금은 보존되길 기대하는 안정선호형 고객은 ‘베스트 3 스타 파생상품투자신탁 SSP-2호’를, 상대적으로 추가 고수익을 기대하는 장기여유자금보유 고객은 ‘베스트 초이스 파생상품투자신탁 SS-20호’가 적합한 상품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