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바른전자, 고성능 128GB SD 4.0카드 개발 성공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064520)가 고성능128기가바이트(GB) SD 4.0 카드 개발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저장 용량을 늘리고 속도를 높인 128GB SD 4.0 카드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바른전자는 SD 4.0 카드에 초고속 메모리 표준 기술인 UHS-II(Ultra High Speed-II)을 적용해 속도를 높였다.


UHS-II는 현재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UHS-I에 비해 최대 3배 이상 속도가 빠르며, 높은 해상도를 요하는4K UHD 동영상과 4K UHD 연속 사진 촬영을 끊김 없이 저장할 수 있는 수준이다.

관련기사



바른전자는 SD 4.0 카드의 호환성도 높였다. 현재 개발된 SD 4.0 카드는 SD 4.0 전용 리더기뿐 아니라 기존 SD 2.0 혹은 3.0 리더기에서도 작동한다.

설명환 바른전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디지털카메라 등 IT 제품의 성능이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대용량 메모리가 필요한 시대다”라면서 “소비자들이 지체 없이 최고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촬영, 보유할 수 있도록 꾸준히 대용량·초고속 메모리를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른전자는 SD카드뿐 아니라 다양한 메모리카드를 개발하며 메모리반도체 업계에서 꾸준한 기술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초박형 칩 적층(Ultra Thin Die Multi Stacking)’ 기술을 적용해 세계최대용량 128GB 마이크로 SD카드 개발에 성공했다. 바른전자가 만든 마이크로 SD카드는 스마트폰이나 블랙박스 등에 삽입된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