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서울경제TV]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판매량 2만대 돌파

29일 삼성전자 모델이 가전매장에서 중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의 2만대 판매 돌파를 알리고 있다. /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중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이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블루스카이 AX7000’은 4월 한 달 동안 삼성 공기청정기 전체 판매의 약 4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며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 공기청정기는 올 4월까지 실 판매 누적 기준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0% 증가한 약 8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는 중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과 함께 초대형 ‘블루스카이 AX9000’과 가정용 소형 ‘블루스카이 AX5000’ 등 다양한 에어케어 가전 라인업을 갖춰 일반 소비자는 물론 대형 면적의 공공시설 고객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 인해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공기청정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