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에어테크(대표 임윤철, www.mjairtech.co.kr)는 실내공기의 정밀한 기류패턴제어 관련 전문기업이다.
최대 기류도달거리와 공간 관통력이 우수한 고효율·저소음 터보팬 제조 및 대공간 기류패턴제어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96년부터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이재헌 교수와 공동연구팀을 구성하여 신기술이 접목된 제트팬 6종과 적용기술을 연구 개발해 관련분야에서는 국내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또 정부기관으로부터 수지판 적층식열교환기 외 3종의 신기술 제품에 대한 개발 자금을 지원 받아 시작품 제작단계까지의 상품화 개발을 완료했다.
특히 대공간 기류패턴 제어기술은 체육관·전시장·대형공장·호텔로비 등 고층 대형건물에서 실내공기의 기류패턴을 사용목적과 용도에 따라 제어하는 기술이다. 선회류 등으로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바람이 있는 공간을 조성해 환기효율 및 쾌적도를 향상시키는 차세대 유망 환경관련 기술이다.
내년 말까지 고정압 포터블 팬 등 5종의 신제품을 추가로 개발해 건설ㆍ플랜트ㆍ중공업ㆍ축산ㆍ시설원예 등 산업분야 전반에 걸쳐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고정압 포터블팬은 고효율, 저소음의 환기팬으로 덕트를 연결할 경우 50m 이상까지 공기이송이 가능한 등 기류 도달거리가 세계 최상급의 제품이다. 특히 3D업종인 환경산업, 건설현장, 금속, 염색공장 등에 유용한 제품이다.
이 회사는 올해 25억원 정도의 매출이 예상되며 2005년경에는 40억원의 수출을 포함 160억원정도의 매출궤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02)2292-1162
<이종배기자 ljb@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