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엠에이치드림, 다큐허브 서비스 시작

엠에이치드림은 1월 말에 실시할 다큐허브 플랫폼 런칭에 앞서 블로그를 개설해 다양한 샘플들을 먼저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다큐허브 플랫폼은 3가지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설문지, 이력서 등을 PC와 모바일에서 입력한 뒤 ‘데이터 모으기’를 통해 수집된 자료들이 엑셀로 자동으로 모아지는 기능이 제공된다. 입력 및 채점하기 기능 등이 구현되는 기출문제와 문제집 제작 지원과 함께 파일 포맷을 바꿔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파일 포맷 변환 서비스는 ppt로 만든 문서를 hwp로 변환하거나 종이문서(이미지)를 엑셀로 변환해 주는 등 20여가지의 다양한 포맷을 서로 바꿔주는 게 특징이다.

관련기사



엠에이치드림은 직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운영할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으며 다큐허브 플랫폼을 통해 저비용으로 고품질의 콘텐츠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전용 블로그(http://blog.naver.com/docuhub)를 통해 2014 공무원시험 기출문제, 2015년 수능 기출문제 등 PC와 모바일에서 입력 및 채점이 가능한 파일 1,000여종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명희 대표는 “국내 웹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제공되는 파일은 hwp와 PDF 였지만 모두 출력만 가능할 입력은 불가능해 모바일 기기에서 활용하려면 별도의 앱을 만들어야만 했다”며 “다큐허브 플랫폼은 17년간 PDF 솔루션을 개발하며 관련된 특허 등록된 기술을 보유했기에 가능한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박진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