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산시, 선도적 연구개발 프로젝트 발굴 기술수요조사

부산시는 미래산업육성 기반을 확보하고자 지역기반의 핵심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기술수요조사를 28일부터 2월27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TNT2030 플랜의 핵심과제인 ‘국가핵심기술 선도프로젝트 기획·유치 사업’의 하나인 이번 조사는 지역 산업체·대학 연구생태계 육성을 통한 선 순환적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게 목적이다.


조사대상은 시 5대 전략산업 핵심기술을 포함한 산업·기술 전 분야로 지역 수요와 연구 역량을 반영한 기술개발과 실용화 사업이 가능한 분야다.

관련기사



시는 수요조사에 접수된 과제를 산업별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기획대상 과제로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과제는 분야별 전문 PD(Project Director)가 과제기획위원회를 구성·기획하고, 기획이 완료된 과제는 국비확보를 위해 유치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접수는 부산테크노파크 수요조사 관리시스템(http://kms.btp.or.kr/demand_survey.asp)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전산으로 접수하면 된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051-888-4515)나 부산테크노파크(www.btp.or.kr, 051-974-9097)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