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정책

금감원, 제13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오는 2일부터 접수





금융감독원이 1일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3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기간은 이달 2일 오전 9시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고, 금감원 ‘e-금융교육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봉사단은 9월부터 최대 2년간 초·중·고등학교 방문교육, 어린이 대상 ‘늘봄학교 금융교육’, 청소년 대상 ‘방과후 금융교실’, 어르신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관련기사



지원 자격은 금융 관련 학습 경험이나 교육 봉사에 대한 열정을 갖춘 전국 4년제 대학 1~3학년 재학생 및 이에 준하는 휴학생이다. 4학년은 활동기간을 고려해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총 100명 이내에서 지역별 수요에 따라 선발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25일 발표된다. 합격자는 8월 22일 열리는 연수 및 발대식에 필수 참석해야 한다. 활동단원에게는 금융교육에 필요한 강사 연수와 교재, 강의안이 제공되고,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금감원은 2012년부터 해당 봉사단을 운영해왔으며 지난해까지 누적 5703회(약 25만 5000명)의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봉사단원에게는 위촉장, 봉사활동 인증서, 우수활동 포상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신서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