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세종시, 당근 채널 개설 이벤트 연다

지역민 맞춤형 소통의 장 마련…10일까지 60명 대상 상품권 추첨

세종시는 지역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마켓)의 ‘세종시 공공프로필’ 개설을 기념해 단골 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세종시세종시는 지역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마켓)의 ‘세종시 공공프로필’ 개설을 기념해 단골 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세종시




세종시가 지역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마켓)의 ‘세종시 공공프로필’ 개설을 기념해 단골 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당근 공공프로필은 각 지역 공공기관이 주민에게 다양한 정책과 소식을 전하고 각종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통채널이다.



기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는 전국 단위로 정보를 노출하지만 당근 공공프로필은 지역 주민만을 대상으로 소식을 전달해 시민들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관련기사



시는 공공프로필에 주요 시정 소식부터 각종 사업, 행사 정보를 게시할 계획이다.

또한 4일부터 10일까지 세종시 공공프로필과 단골을 맺은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세종특별자치시’ 공공프로필과 단골을 맺은 뒤 당근 닉네임과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알리고 싶은 세종시 콘텐츠를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오진규 시 공보관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우리시 정책과 혜택들이 더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소통 창구를 활용하여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