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이상품 어때요] 우리은행 '우리겨레 통일 금융상품'

연 0.5%P 우대 이자 통일기금에 자동기부

이순우(오른쪽)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이 17일 서울 대한적십자사에서 유중근 총재와 통일기금 조성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대한적십자사와 '통일기금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입출식통장, 정기예금, 펀드로 구성된 기부형 금융상품인 '우리겨레 통일 패키지'를 판매한다. 은행권에서는 최초로 통일기금 조성을 위해 이자 일부를 자동 기부하는 금융상품이다.

관련기사



우리겨레 통일 통장은 기본금리 연 0.1%에 추가로 연 0.5%포인트를 우대하며 우대된 이자는 예금주 명의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되는 입출식 통장이다. 최고 3,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한 1년제 정기예금으로 연 0.1%포인트가 추가 우대돼 연 2.7%의 금리가 제공되며 만기 해지 시에 우대이자가 대한적십자사로 기부된다. 이와 함께 판매하는 우리겨레 통일펀드는 교보악사 자산운용사의 주식형 펀드상품으로 운용수익 중 40%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된다. 대한적십자사는 기부된 자금을 통일관련 사업에 운영할 예정이다.

우리겨레 통일 통장 및 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은 기존 상품과 동일한 금리 및 수수료 혜택을 그대로 누리면서 우대금리를 활용해 기부도 하고, 기부영수증으로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