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한국선급, 쓰기 기능 추가된 KR-CON 13차 버전 출시

KR-CON 13차 버전 이미지.

한국선급(KR)은 국제협약 전산화 프로그램인 ‘KR-CON’ 13차 버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읽기만 가능했던 기존 기능에다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또 국제해사기구(IMO·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문서에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메모 기능’과 필요한 문서를 사용자가 언제든 쉽게 열람할 수 있는 ‘북마크 기능’을 도입했다.

관련기사



이번 버전은 웹(http://krcon.krs.co.kr)과 모바일 앱 그리고 USB 세 종류로 출시됐다.

특히 USB 버전에는 국제해상위험물규칙(IMDG Code·International Maritime Dangerous Goods Code)의 위험화물 목록 검색 프로그램을 탑재해 화물에 대한 상세내용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개발을 총괄한 전정총 한국선급 협약법제팀장은 “쓰기 가능한 협약 전산화 프로그램으로 전자문서가 갖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전자책(E-Book)의 대표적인 기능인 즐겨찾기(Bookmark)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고 말했다.

한국선급이 자체 개발한 KR-CON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세계해사대학에서 학생들을 위한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