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경제TV] 금투협, 한국성장금융과 K-OTC PRO 활용 회수시장 활성화 MOU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영기, 이하 ‘협회’)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대표 이동춘, 이하 ‘성장금융’)은 오늘 ‘K-OTC PRO를 통한 회수시장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계기로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성장금융 자펀드 보유 벤처·중소기업 주권 및 펀드 지분증권 등의 K-OTC PRO를 통한 유통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자펀드 출자를 통해 기업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역할을 확대해 온 한국성장금융은 출범 초기부터 회수시장 전문펀드, 특히 투자기업 구주 뿐만 아니라 펀드 출자지분(LP지분) 거래에 특화된 세컨더리 펀드 조성 등을 통해 관련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왔다.

관련기사



협회가 이번에 새롭게 개설하는 K-OTC PRO는 성장금융 70여개 자펀드가 투자한 성장잠재력이 높은 비상장주식이 거래되고, 나아가 사모펀드의 출자지분이 본격적으로 거래될 수 있는 시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어 회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은 “한국성장금융의 자펀드들이 보유하고 있는 우량 혁신·벤처기업의 주식이나 펀드 지분 등이 K-OTC PRO를 통해 거래되면, 전문투자자들의 K-OTC PRO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크게 늘 것”이라며 “이를 통해 K-OTC PRO가 우리나라 벤처투자의 회수(Exit)시장으로서, 모험자본 선순환 구조 형성을 위한 중요한 고리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