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한화호텔,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와 맞손

문석(왼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와 하진우 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이사가 비즈니스 협력 및 공동사업 모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문석(왼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와 하진우 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이사가 비즈니스 협력 및 공동사업 모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3차원(3D) 공간데이터 플랫폼 기업 어반베이스와 비즈니스 협력 및 공동 사업 모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어반베이스는 프롭테크(부동산+기술)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3D 공간 데이터 플랫폼으로, △2D 도면 3D 자동 모델링 기술 △3D 홈디자인 △공간분석 기반 증강현실(AR) 등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무는 비대면 기술을 다량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연계해 고객의 관심 및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주거·인테리어 시장에서 미래지향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홈디자인 및 인테리어 관련 프롭테크 사업 기반을 마련해 인테리어 브랜드 쇼룸 사업, 온라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조성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시도할 계획이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어반베이스가 보유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은 리조트 분야에서 메타버스(Metaverse)를 선도적으로 도입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속 가능한 신성장동력을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