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 청소년 생활 장학금 연 70~100만원 지원

학교 밖 청년 등 지원…온라인 접수

경기도청 광교청사. 사진 제공=경기도경기도청 광교청사. 사진 제공=경기도




경기도가 도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학교 밖 청소년에게 연간 70만~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생활 장학금 신청자를 13~24일 모집한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 장학금은 기획재정부 복권 기금을 재원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과 중위 소득 100% 이하 등 생활이 어려운 경기도 청소년 1만 850명을 대상으로 한다. 학교 밖 중학생(2008~2010년생)에게는 연 70만 원, 고등학생(2005~2007년생)은 연 100만 원을 4월과 9월에 나눠 지급한다.

관련기사



올해부터는 경기도 청소년 생활 장학금 신청을 ‘경기민원24’를 이용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경기민원24 누리집에 회원 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군 청소년 담당 부서 및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경기도 콜센터로 문의하거나 경기도 또는 시·군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문교 경기도 청소년과장은 “올해부터는 온라인 접수가 가능해 지원 대상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생활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며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청소년들이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