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과정' 교육생 모집

교육비 및 교재비 전액 무료

80% 출석 시 훈련수당 月 40만원 지급

경기도일자리재단 로고. 사진 제공 = 경기도일자리재단경기도일자리재단 로고. 사진 제공 =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도미래기술학교는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과정 3기 교육생 25명을 다음 달 21일까지 모집한다.

반도체 공정과 장비에 대한 이론과 실무중심 교육훈련으로 40일 동안 대림대학교에서 진행된다. △반도체 8대 공정의 이해 및 클린룸 안전 교육 △반도체 공정 실습 △프로젝트기반 실습 프로젝트 △현직자 실무 교육 △삼성전자 실무진 특강 등이 주된 프로그램이다.



교육비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다. 월별 교육의 80% 이상 출석자에게는 월 40만 원의 훈련수당까지 지급한다.

관련기사



신청자격은 교육 시작일인 9월 4일 기준 만 19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이다. 다음달 21일까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남운선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장은 “반도체 산업 인재양성은 경기도 민선 8기의 중점 추진 사업 중 하나”라며 “우수 반도체 인재를 양성하고 4차 산업전환에 대비해 반도체 전문인력이 적재적소에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과정은 경기도의 주요 산업인 반도체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 처음 개설됐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