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중소기업 바로 알려요"…중기중앙회, IDEA 공모전 연다

포스터와 영상 2개 부문

중기, 편견 개선 등 사례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우수 중소기업을 확산하기 위해 '제16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와 '영상' 2개 부문으로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16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접수 기간은 이달 24일부터 3월 21일까지다.



공모전 세부 주제는 △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중요성·가치 △중소기업 편견(인식) 개선 △중소기업 취업을 통한 커리어 개척 사례로 분류된다.

관련기사



중소기업의 긍정적 이미지와 다양성을 보여주고 좋은 일터 및 경력의 디딤돌로써 중소기업의 가능성을 작품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 중 타당성, 활용도,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수상작은 4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 수상작은 5월 셋째 주 중소기업주간 동안 여의도 중기중앙회에 전시되는 등 중소기업 인식개선 홍보 활동에 활용된다.

이명로 중기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은 "중소기업은 근로자의 약 81%가 일하고 있는 우리 국민들의 현실적인 일자리임에도 중소기업에 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취업을 고민하고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공모전이 오해와 편견이 걷히고 청년 구직자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우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