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규모는 아담하지만 즐거움은 여느 구장 못지않네…홍천강변파크골프장 [주목이구장]

주목 이 구장<32> 강원 홍천군 홍천강변파크골프장


파크골프의 매력은 푸른 자연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전국 각지에는 잘 꾸며진 구장들이 파크골프 동호인들을 유혹하고 있다. 파크골프 전문지 ‘어깨동무 파크골프’는 독자 여러분께 전국의 이름난 구장을 소개하는 <주목 이 구장> 시리즈를 연재한다.

홍천강변파크골프장 전경. 홍천군파크골프협회 제공홍천강변파크골프장 전경. 홍천군파크골프협회 제공





넓고 규모가 큰 파크골프장도 좋지만, 가끔은 작은 구장에서 오붓하게 지인들과 파크골프를 즐기는 것도 좋다. 강원 홍천군 홍천강변파크골프장은 편하게, 조용히 파크골프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딱 맞는 구장이다.

홍천강변파크골프장은 강원 홍천군 홍천읍 길마곡리 267-10에 자리 잡고 있다. 총 18홀 규모로, A·B 두 코스로 구성된 아담한 구장이다. 총면적은 1만 1013㎡(약 3300평)이다. 파크골프장 평균 규모가 6000평 규모인 걸 고려하면 평균의 반 정도인 아담한 크기다.

A·B 코스 모두 평탄한 지형이라 초보자도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다. 평탄한 지형이니만큼 산책하듯 경기를 즐기면 된다. 다만 A·B 구장 사이에 그라운드골프장이 있어, 코스 간 이동이 다소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다.

제 5회 홍천군 클럽대항 파크골프대회 현장. 홍천군파크골프협회 제공제 5회 홍천군 클럽대항 파크골프대회 현장. 홍천군파크골프협회 제공



구장 크기도 작고 난이도도 낮지만, 강원 홍천군의 많은 파크골프대회가 이곳에서 열린다. 지난해에는 ‘제1회 노인회장기 파크골프대회’, ‘파크골프협회장배 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규모는 작아도 갖출 건 다 갖춘 구장이다.

관련기사



홍천강변파크골프장의 또 다른 장점은 홍천강의 자연을 보며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구장은 홍천강 바로 옆에 붙어있어 강바람을 맞으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일몰과 일출 시각에는 강과 노을의 모습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힐링과 운동을 동시에 하고 싶은 파크골퍼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볼만하다. 다만 햇빛을 가리는 마땅한 쉼터가 없어, 한여름 대낮에 경기를 즐기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봄과 가을에 방문하는 게 좋다.

구장은 홍천군민과 타 지역민 모두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요금도 무료라, 가지고 있는 채와 공만 들고 오면 된다. 또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많으니 주차 걱정도 없다. 정기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홍천강 오토캠핑장. 홍천군 문화관광 포털홍천강 오토캠핑장. 홍천군 문화관광 포털


주변 볼거리도 다양하다. 홍천강 주변은 강원도의 대표적 관광지다. 강 유역이 넓어 레포츠, 캠핑, 낚시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보트 놀이와 수상스키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겨울에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지난 1월 홍천강에서는 ‘홍천강 꽁꽁축제’가 열렸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행사가 열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다.


이채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