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칠 가이(CHILLGUY) X 아크메드라비(ACMEDLAVIE) 콜라보, 자유로운 감성의 스트릿 무드를 담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SNS를 뜨겁게 달군 밈 캐릭터 ‘칠 가이(Chill Guy)’가 감각적인 스트릿 브랜드 아크메드라비(ACMEDLAVIE, ADLV)와 만났다. "CHILL하게, 그러나 스타일은 확실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두 브랜드가 협업하여 선보이는 이번 한정 컬렉션은, 자유롭고 트렌디한 스트릿 감성을 담아냈다.

칠 가이는 디지털 아티스트 필립 뱅크스(@phillipbankss)가 2023년 10월 창작한 가상의 곰 캐릭터로, X(구 트위터)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틱톡(TikTok)을 중심으로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회색 스웨터와 청바지, 어딘가 느끼한 표정이 트레이드마크인 이 캐릭터는 “힘들어도 그저 Chill하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MZ세대의 ‘쿨한 태도’를 상징하는 밈으로 성장했다. 이에 따라 칠 가이 밈은 다양한 SNS 플랫폼을 넘어 패션, 라이프스타일까지 확장되며 ‘칠 가이 스타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칠 가이의 유니크한 캐릭터성과 아크메드라비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만나 완성되었다. 후드티와 반팔티로 구성된 이번 라인은, 칠 가이 캐릭터와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스트릿 패션의 진수를 선보인다. 단순한 그래픽이 아닌, 칠 가이의 여유로운 감성과 위트를 패션으로 녹여내며,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캐주얼한 무드를 강조했다.


공식 온라인몰 및 무신사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일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3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및 무신사에서 10% 할인 특가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 신규 가입 시 1만원 쿠폰 제공,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3천원 추가 할인,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관련기사



칠 가이와 아크메드라비가 만들어낸 이번 스트릿 무드 컬렉션은 단순한 패션을 넘어, 하나의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3월 20일부터 오픈되는 이번 한정 컬렉션을 통해, 트렌디한 감성과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해보자!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