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려대 세종캠퍼스-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글로컬대학·RISE 사업 협력

8일 업무협약 체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김영(왼쪽에서 네번째) 부총장과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한석수(″세번째)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김영(왼쪽에서 네번째) 부총장과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한석수(″세번째)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는 8일 세종공동캠퍼스 학술문화지원센터에서 글로컬대학 및 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2025년 글로컬대학30 지정을 목표로 국가·지역·대학의 세계적 경쟁력 동반 상승을 위한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공동캠퍼스를 기반으로 세종시 및 국책연구기관과 함께 ‘K-싱크탱크’를 구축하고 융합교육과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협업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글로컬대학 및 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인적교류 및 공동연구 협력체계 구축 △교육, 세미나, 기술교류 등 학술 프로그램 공동 운영 △개방형 첨단강의실 제공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글로컬대학 및 RISE 사업을 위해 스마트강의실과 대형강의실을 제공함으로써 최첨단 디지털 강의 환경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향후 공동캠퍼스 입주대학과의 교육·연구 연계 프로그램 운영 및 글로컬대학추진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세종=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