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아이 키우면 우대금리"…롯데쇼핑, 하나銀과 협약

김상현(뒷줄 왼쪽 여섯 번째)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과 이호성(〃일곱 번째) 하나은행장이 1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출산 및 육아를 한마음으로 지원한다는 의미로 손가락 하나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롯데 유통군김상현(뒷줄 왼쪽 여섯 번째)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과 이호성(〃일곱 번째) 하나은행장이 1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출산 및 육아를 한마음으로 지원한다는 의미로 손가락 하나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롯데 유통군




김상현(왼쪽)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과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1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임직원 대상 출산 장려 및 육아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롯데 유통군김상현(왼쪽)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과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1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임직원 대상 출산 장려 및 육아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롯데 유통군



롯데쇼핑이 하나은행과 1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임직원 대상 출산 및육아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7월 11일 ‘세계 인구의 날’을 앞두고 출산 장려와 육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쇼핑의 출산 예정이거나 미취학 아동 자녀를 둔 임직원은 하나은행의 적금 상품 가입 시 기본 금리에 추가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 대출은 기존 롯데그룹 우대 금리에서 추가로 금리를 감면해 준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롯데쇼핑은 임직원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임직원들의 출산과 육아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