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李대통령 부부 추석 명절 맞아 '냉장고를 부탁해'출연

5일 밤 9시 JTBC 예능서 K-푸드 전도사 역할

글로벌 시청자에게 K-컬처 매력 전달 기대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지난 6월 16일(현지시간) 캐나다 캘커리 한 호텔에서 열린 캐나다 총독 내외 주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초청국 리셉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지난 6월 16일(현지시간) 캐나다 캘커리 한 호텔에서 열린 캐나다 총독 내외 주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초청국 리셉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5일 밤 9시 JTBC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다.

관련기사



대통령실은 2일 ‘추석 특집, K-냉장고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이 같이 방송된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는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이 좋아할 만한 요리를 대한민국 일류 셰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결합해 선보일 예정이다.

대통령실은 대통령 부부가 ‘K-푸드 전도사’로서 한국의 제철 농수산물과 전통 추석 음식을 소개하고, 평소 즐겨 먹는 한식과 한가위와 관련된 옛 추억 등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또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에 방영되는 이번 추석특집 방송을 통해 국민들께는 명절의 따뜻한 정서를 전하고 글로벌 시청자에게는 음식을 통한 K-컬처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