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BJFEZ 핵심 산업 대표기업 탐방” 부산진해경자청, 현장학습 참여 대학생 모집

10~12월 ‘BJFEZ 유스 인사이트 트립’ 운영

오는 30일까지 신청…회차별 20~40명 규모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경. 사진제공=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경. 사진제공=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BJFEZ)은 지역 청년과의 공감대를 넓히고 BJFEZ 인지도와 브랜드를 확산하기 위해 ‘BJFEZ 유스 인사이트 트립(Youth Insight Trip)’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10월부터 12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 심화되는 지역 인재의 수도권 유출 문제에 대응하고 부산 지역에도 경쟁력 있는 우수 기업이 많다는 점을 청년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책에서만 보던 미래 유망 산업 현장을 직접 현장 목소리를 듣고 미래를 설계할 통찰력을 얻을 기회를 갖게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대상은 부산·경남권 대학교(고등학교 포함)의 관련 학과 재학생과 교직원으로, 회차 별 20~40명 규모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BJFEZ 홍보관 관람을 시작으로, 버스를 타고 주요 지구를 둘러본 후 항만·물류 등 4대 핵심 전략산업과 연계된 대표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호 청장은 “청년들이 항만배후단지와 혁신기업의 현장기술을 직접 체감하고 기업은 현장 네트워킹과 채용 파이프라인을 확장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지역 미래를 이끌 청년들이 부산·경남의 잠재력과 가치를 확인하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