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아이폰앱] 엔써즈 이미지 인식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국내에서 열리는 모든 전시회의 무료초청장을 받을 수 있는 앱. 스포츠, 웨딩, 취업, 산업 등 카테고리로 분류돼 있어 손쉽게 필요한 전시회를 검색해 세부 일정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분야를 설정해놓으면 관련전시회가 열릴 때 알아서 무료초청장을 보내주기도 한다. 모든 기능이 터치 두 번이면 끝날 만큼 사용자 편의성도 뛰어나다.

관련기사





바지나 재킷, 가방 등 휴대폰이 어디에 있던 동작하는 만보기 앱. 앱 실행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걸음 수가 자동 측정되며 분당 평균 걸음 수와 시간, 속도, 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을 도표로 정리해 알려준다. 활동 패턴을 그래픽 분석·통계 자료로 제공, 운동량 확인도 쉽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연동해 활동 내용의 공유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영화 포스터를 촬영하면 유튜브에 업로드 된 해당 영화의 예고편을 볼 수 있는 앱. 이미지 자동인식 기술이 탑재돼 있어 카메라로 포스터를 포착하는 즉시 유튜브로 연결된다. 극장 앞에서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이 될 때 제격이다. 다만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3G나 와이파이 등 무선인터넷에 연결해야 한다.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과 1대 1 대화를 할 수 있는 채팅 앱. 관심사는 최대 30개까지 선택 가능하며 성별, 나이, 지역 등을 선택해 대화 상대방을 찾은 뒤 1대 1 대화를 신청할 수 있다. 이성, 동성, 외국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등록돼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의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다.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