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KB투자증권, 스타포트폴리오 서비스 석달 만에 코스피 대비 13.81% 초과 수익률 올려


KB투자증권은 추천종목서비스로 운영중인 ‘스타포트폴리오’가 작년 12월 서비스 시작 이후 3개월 만에 코스피 대비 13.81%의 초과수익률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KB투자증권측은 “펀드평가사인 제로인 기준 이 기간 동안 증권사들의 모델포트폴리오 코스피 대비 평균 초과 수익률은 0.66%이기 때문에 스타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이 상당히 양호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김형민 KB투자증권 투자정보팀장은 이와 관련해 “대형주는 리서치센터와 활발한 정보 교류를 통해, 그리고 스몰캡은 기업 직접 탐방을 통해 유망 기업들의 중장기 성장성을 분석하고 주요 외국인 및 국내 기관들의 수급 상황 등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이슈를 매일 고려하여 종목 편입과 제외 판단에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타포트폴리오는 KB투자증권이 리테일 부문 강화를 위해 지난해 리테일영업본부내에 새로 만든 투자정보팀에서 제공하는 유망 종목 추천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종목 수는 10개 이내로 구성되며 코스피를 벤치마크해 운영하고 있다. 각 종목 비중은 10%로 하고 주식 및 현금 보유 비중은 0~100%까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현재 KB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홈트레이딩시스템(KB스마톡),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KB스마톡S)에서 제공되고 있다. 향후 ‘종목 변동 시 자동 알림 서비스’, ‘스타포트폴리오 전용 주문 화면’등 추가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고병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