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온라인 교육 과정은 △알기 쉬운 금속기술 종합 △사출금형 △금속열처리 조직해설과 재료시험 △정밀측정(일반) △치공구 설계의 이해 △전기전자 기초 등 6개 과정으로 집합연수 대비 연수비용이 80% 이상 저렴하며 고용보험 환급이 가능하다. 신규 과정은 산업현장의 요구를 체계적으로 반영하면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단위를 활용해 교육과정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각 과정은 전문가 동영상 강의와 다양한 현장사례 등을 통해 실무에서 즉각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강사로 활동하는 전문가가 과정개발에 참여해 연수품질도 업그레이드됐다.
중소기업연수원은 업무로 인해 시간을 내기 힘든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해 인터넷 기반으로 상시 학습이 가능한 600여 개의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진수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장은 “중소기업연수원은 중소기업 생산현장을 반영한 체계적인 이론 제시와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민간 교육기관에서 운영하지 않는 제조업과 뿌리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과정을 개발해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인터넷 원격연수 홈페이지(http://cyber.sbc.or.kr)를 통해 하면 된다. 각 과정은 매월 1일 개강하며 개강일 전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창의인재연수팀(031-490-126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