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소기업 재도전 수기 및 UCC 공모전 개최

중소기업청은 28일부터 10월2일까지 중소기업진흥공단, 우리은행과 공동으로 ‘제1회 중소기업 재도전 수기ㆍ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실패가 자산이 되는 사회, 국민 모두가 응원합니다.’란 주제로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나도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귀감)을 나눌 수 있는 재도전 수기와 재도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동영상(UCC) 2개 분야로 모집한다. 접수된 공모작에 대해서는 작품의 완성도, 스토리의 감동 및 표현력, 재도전 확산에 기여할 가능성 등에 대해 심사를 거쳐, 우수자에게는 상장(총 18점)과 상금(총 2,4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오는 10월30일 개최되는 ‘제1회 재도전 컨퍼런스 행사’ 때 시상한다. 대상작품 2편에 대해서는 발표ㆍ상영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대한민국 국민으로 재도전 경험이 있거나 재도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참가신청서와 응모 작품을 첨부해 공모전 홈페이지(http://rechallenge-contest.org)에 온라인 신청ㆍ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 및 공모전 사무국(02-419-5661~2), 중소기업진흥공단(02-769-6804), 중소기업청(042-481-89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소기업청의 한 관계자는 “실패를 용인하는 문화조성과 재도전 인식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