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맘앤톡, 부모와 자녀 심리성향 점검하는‘맘 테스트’오픈


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의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www.momntalk.com)은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자녀의 심리성향과 행동패턴, 공부유형 등을 테스트로 점검해보는 ‘맘 테스트’를 새로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맘 테스트’는 5가지 종류로 나뉜다. ▲ 엄마와 자녀의 기질을 통해 알아보는 ‘성격궁합 테스트’ ▲ 다중지능이론(MI)에 근거하여 적성과 진로를 탐색해보는 ‘다중지능 테스트’ ▲부모의 자녀양육 태도를 알아보는 ‘양육스타일 테스트’ ▲ 자녀의 천성적인 특성과 기질을 바탕으로 행동패턴을 알아보고 맞춤형 자녀지도법을 제시하는 ‘심리유형 테스트’ ▲ 자녀가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고 있는지 학습패턴을 점검하고 지도방법을 모색해보는 ‘공부유형 테스트’가 있다.

관련기사



김정연 맘앤톡 운영자는 “맘 테스트는 부모가 모르는 자녀의 내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며 “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성향을 이해함으로써 부모가 원하는 방식대로 아이를 바꾸려는 데서 오는 갈등을 해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맘 테스트는 맘앤톡 커뮤니티 활동으로 부여되는 톡톡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다.

톡톡 포인트는 회원가입, 로그인, 출석체크, 게시글 및 댓글 작성, 베스트글 선정,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톡톡 몰, 특강신청, 맘 테스트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신규 회원에게는 회원가입 시 맘 테스트 1회 이용 쿠폰이 주어진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