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다음[035720]은 다음 카페 등과 연계된 새로운 지식검색 '신지식 프로젝트(k.daum.net)'가 지난 4월 말 시범서비스 시작 이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에 따르면 신지식 프로젝트는 시범서비스 이후 매달 방문자수가 30%씩 성장해 최근 하루 방문자 100만명을 넘어섰으며 웹사이트 조사업체 코리안클릭 집계 결과 방문자 기준 지식검색 시장 점유율이 지난 5월 17%에서 지난달 23%로 상승했다.
신지식 프로젝트는 아무나 대답해 신뢰성이 떨어지는 일반 지식검색과 달리 다음의 550만개 카페와 연계돼 관련 카페들의 전문성 있는 답변을 얻을 수 있는 것이장점이라고 다음은 설명했다.
이같이 신지식 프로젝트가 좋은 반응을 얻자 다음은 이날 신지식 프로젝트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다음은 이번 정식서비스를 계기로 취업 사이트 '커리어', 다음 지역정보 서비스'시티N'과 연동해 면접 준비, 진로 상담 등 취업 관련 전문 정보, 각 지역 명소, 관광코스, 먹거리 등 지역정보를 신지식 프로젝트에서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 PC내 자료와 다음의 한메일, 카페 등에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 데스크톱검색 서비스를 이르면 올 하반기 선보일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