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터치R]라이온켐텍, 생산라인 증설 효과 힘입어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BS투자증권

라이온켐텍(171120)이 생산라인 증설 효과에 힘입어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BS투자증권은 21일 보고서를 통해 “라이온켐텍은 올해 1월 인조대리석 생산 공장 화재를 기회로 삼아 연간 41만장의 생산라인을 100만장 수준까지 증설했다”며 “이에 힘입어 올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1,215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0.8% 늘어난 204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해외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김태봉 BS투자증권 연구원은 “해외 매출 비중은 지난해 58.1%에서 올해 61%까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출단가는 내수 가격보다 5%이상 높아 자연히 영업이익률도 2~3%P가량 향상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건자재시장이 장기 호황 국면에 진입한 만큼 중장기 성장 모멘텀도 충분하다는 평가다. 김 연구원은 “정비가 시급한 노후 아파트는 지난해 기준 30만호에서 2020년에는 122만호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규제 완화와 초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인해 리모델링 시장은 장기간 호황을 맞이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