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내구레이스 '24시 시리즈'에 한국타이어, 제품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161390)는 오는 2017년까지 전세계 6개국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내구레이스인 ‘24시 시리즈(24H Series)’에 타이틀 스폰서로 선정됨에 따라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게 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24시 시리즈는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고난이도의 서킷을 주행하는 대회로, 포르쉐와 페라리, 메르세데스벤츠 등 세계 주요 완성차 기업이 참가한다.


오랜 시간을 주행하는데다가 각 개최지(네덜란드·이태리·체코·프랑스·두바이·스페인)의 서킷 상태도 달라 타이어의 기술력이 특히 중요하다.

관련기사



한국타이어는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차량에 17~19인치의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가 이번 24시 시리즈의 타이틀 스폰서로 선정됨에 따라 24시 시리즈의 모든 경기는 ‘한국 24시’의 명칭을 사용한다. 첫 대회인 ‘한국 24시 두바이’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두바이에서 개최된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부회장)는 “최대 규모의 내구레이스 시리즈인 24시 시리즈의 공식 파트너가 된 것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것” 이라며 “앞으로도 모터스포츠에 타이어 공급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리딩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