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농기원, 13일부터 '경기 선인장페스티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3~23일까지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라페스타쇼핑몰 문화의 거리에서 '2012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생산의 70%를 점유하며 세계 30여개국으로 수출되는 경기도 지역특화 작목인 선인장의 다양함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선인장페스티벌은 ‘생활 속의 선인장’을 주제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한 베란다 등 실내 조경 및 장식, 상자재배 등이 전시되는 인테리어관을 비롯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분화상품관과 꽃꽂이와 오브제 등이 전시되는 절화작품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관련기사



또 식물 전문화가 3인의 선인장과 다육식물 그림 작품과 이를 이용한 손수건, 엽서 등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품들, 공모전을 통한 마니아 소장품과 캐릭터 디자인 우수작도 선보인다.

행사장인 쇼핑몰 건물에는 식재구조물을 이용한 다육식물 벽면녹화 모델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50m 길이의 다육식물 길과 조경동산, 조형물 등 선인장의 아름다운 향연이 펼쳐진다.

선인장 막걸리 시음회와 선인장 화분갈이, 선인장을 이용한 비누만들기, 압화만들기, 도자기 페인팅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선인장연구회원들이 마련한 ‘별난 선인장관’에서는 특이하게 생긴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볼 수 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