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 제8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설명회 개최

SK 행복나눔재단은 16일 서울 종각역 엠스퀘어에서 ‘제8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세상 사회적 기업 콘테스트는 사회문제 해결이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사회적 기업 등 비즈니스 형태로 풀려는 기업인과 기업을 발굴하는 경연무대로 선정된 팀에게는 SK가 사업비와 컨설팅 등 지원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사회적기업 부문에 선정된 기업에는 1등 3,000만 원, 2등 2,000만 원, 3등은 3개 팀 각 1,000만 원 등 총 5개팀 대상 8,0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성장기 사회적기업부문에서 선정된 기업에게는 1등 최대 5,000만원 등 총 3개 기업 대상 최대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SK행복나눔재단은 세상 콘테스트 수상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에 특화된 맞춤형 교육인 ‘세상 워크샵’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법률, 인사, 노무 등의 전문분야에 대한 교육과 경영지원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상 콘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다음달 10일까지 세상 홈페이지(www.se-sang.com)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및 결선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최종 8개 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예선을 통과한 사회적기업에게는 기업별 1:1 전문가 멘토링 지원을 통해 사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김흥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