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는 6월말까지 대대적인 ‘봄 소풍축제’를 연다.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대거 나들이에 나설 5~6월 두달동안 재미있는 체험행사와 현장학습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어린이들에게 선보일 색다른 문화체험 행사로는 ‘피노키오’와 ‘단군이야기’등 2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피노키오’는 신기한 세상으로 모험을 떠나는 피노키오를 주인공으로 신나는 춤과 노래를 곁들인 이색적인 어린이용 뮤지컬이다. ‘단군이야기’역시 민족신화인 단군신화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마당극으로 연출한 무대극이다.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특별 행사도 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와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가 그것. 5월 21일까지 특설 게임장에서 열리는 스타크래프트는 누구나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우승자를 선발한다. 특히 매일 우승자들이 모여 펼쳐지는 월말의 ‘왕중왕’전에는 장학금과 푸짐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청소년 인기 방송프로그램을 패러디한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청소년들의 재치와 상식을 겨루어 보는 퀴즈대회로‘세계의 광장’분수무대에서 평일 오후 1시30분에 진행된다. 학교의 명예를 건 불꽃 튀는 접전과 응원소리는 학생들에게 소속감 및 건전한 승부의 세계를 맛볼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02)507-5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