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는 스마트폰용 앱만 있는 게 아니다. 태블릿 PC시장이 확대되면서 아이패드 전용 앱들도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그들 중 괜찮은 녀석들만 골라 장점을 소개한다.
만능 캔버스 앱. 스케치, 그림, 삽화 그리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128종류의 브러시와 고급 레이어 시스템, 64비트 페인팅 엔진 ‘실리카’를 갖추고 있어 기존의 비슷한 앱보다 한 단계 높은 활용도를 제공한다. 최대 8192×4096 해상도까지 지원한다.
PC용 축구 매니지먼트 시뮬레이션 게임을 아이패드용으로 최적화했다. 세계각지 129개 리그에 소속된 팀과 선수를 이끌며 팀별 전략과 포지션을 짜는 등 실제 축구감독과 흡사한 경험을 할 수 있다. PC용 버전과 연동되는 이 앱은 세이브 파일을 아이클라우드로 저장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일정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정 관리 만능 앱. 끌어넣거나 붙여넣는 방식으로 일정 추가를 할 수 있다. 일·주·월·연간 단위로 상세한 개요를 제공한다. 다음 주 모든 약속에 대한 주간 개요를 표시하는 기능 등 기본 달력 앱에서 제한된 기능도 이 앱에선 이용이 가능하다.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음식들의 쉬운 조리법을 제공하는 앱. 기념일 추천 조리법이나 날씨별, 제철재료별, 일별 추천 레시피 등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동영상 레시피도 제공해 요리 초보들도 맛있는 음식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나라별 조리법이나 재료·브랜드별 검색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