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국민銀, 광주광역시 광산구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기부금 전달

왼쪽부터 민형배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신조야 고려인마을 센터장, 박재균 KB국민은행 광주·전남지역영업그룹 대표가 지난 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실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왼쪽부터 민형배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신조야 고려인마을 센터장, 박재균 KB국민은행 광주·전남지역영업그룹 대표가 지난 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실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실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 2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와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이를 통해 광주 광산구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처음으로 후원하게 됐다.


센터 건립 예정지인 고려인 마을은 광산구 월곡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약 1만명의 외국인 주민과 2,000여명의 외국인 자녀가 거주하고 있다. 그 동안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100여명의 아이들이 38평 남짓한 고려인마을센터를 이용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왔다고 한다.

관련기사



광산구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의 기부금 지원 취지에 맞도록 고려인 마을에 공립형 지역아동 센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16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맞춤형 교육 지원 프로그램인 ‘KB스타비(飛)꿈틔움 프로젝트’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M.A.P을 지원(Mentoring, Assisting, Planning)해 나갈 계획이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