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시그널] 교직원공제회,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S2B 이용활성화 업무협약

문회구(왼쪽) S2B 대표와 윤오영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이 19일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이용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활짝 웃고 있다./사진제공=한국교직원공제회문회구(왼쪽) S2B 대표와 윤오영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이 19일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이용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활짝 웃고 있다./사진제공=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학교 계약업무 투명성 제고 및 행정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청렴도 향상 및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관내 교육기관의 S2B 이용을 촉진한다. 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S2B 이용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교육기관 대상 계약업무 교육·회의·행사 등에 적극 협력·지원 할 계획이다.


S2B 관계자는“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교육기관의 S2B 이용이 활성화돼 예산절감 및 계약 행정업무 경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2B는 그동안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S2B 이용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은 전국 176개 교육지원청 중 열 번째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S2B는 교육기관과 지방계약법을 적용받는 모든 공공기관이 공사, 용역 및 물품의 제조·구매 입찰에 이용하도록 행정안전부 장관이 이용을 규정한 지정정보처리장치이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