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남도, 동반성장 선도할 ‘제2기 충남스타기업’ 모집

오는 26일까지 충남테크노파크 통해 접수…평가 거쳐 5월 최종 선정

충남도와 충남테크노파크는 일자리 창출 등 기업 동반 성장을 선도할 ‘제2기 충남 스타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충남 스타기업 육성은 유망기업과 혁신기관이 공동으로 기술혁신 전략을 수립,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의 자생적 성장역량을 축적하는 사업이다.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기업성장컨설팅, 기술혁신활동 및 수출 마케팅 지원 등 전용프로그램(연간 4,000만원 내외)과 중소기업벤처부 ‘수출성공패키지사업’(연간 2,000만원 내외)을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선정된 스타기업에는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Project Manager)를 배정, 성장전략 추진상의 기술적 주요현안 공유 및 경영 애로사항 해소 등을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이 우수한 스타기업은 이듬해 추진하는 스타기업 상용화 연구·개발(R&D) 지원도 우선배정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신청자격은 도내 본사 또는 주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최근 3년간 평균매출액 50억원 이상, 400억원 미만이어야 하며 충남특성화지표 4개중 2개를 충족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충남테크노파크(TP)로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요건심사 ▦현장평가 ▦발표평가 등 3단계 심층평가를 거쳐 5월말 선정될 예정이다.

충남도는 지난해 15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16개사를 선정하고 2022년까지 매년 성장·혁신성을 갖춘 기업을 모집해 육성할 계획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과 혁신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