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8월 29일은 경술국치일 "아베는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서경덕 교수 13일 공개한 '아베의 거짓말' 영상 한국어 버전 공개

내래이션은 배우 권오중 재능기부로 참여 "함께 공유해주길"

‘아베의 거짓말’ 영상 캡처‘아베의 거짓말’ 영상 캡처



8월 29일 경술국치일을 맞아 서경덕 교수가 ‘아베의 거짓말’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29일 서 교수는 영상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경술국치인 오늘을 반드시 기억해달라”고 영상 제작 목적을 설명했다.

그는 “광복절을 맞아 전 세계에 배포한 ‘아베의 거짓말’ 영어 영상을 한국어 버전으로 바꿔서 공개하게 됐다”며 “영어 영상을 공개한 후 많은 네티즌들이 한국어 영상을 요청했다. 특히 우리 스스로가 아베 정권의 역사왜곡을 더 잘 알아야 한다는 생각에 경술국치일을 맞아 한국어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 교수 연구팀은 13일 ‘아베의 거짓말’이라는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해 현재까지 3만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은 총 3분 30초 분량으로 ▲강제동원 ▲일본군 ‘위안부’ ▲침략의 역사에 대한 아베 총리의 실제 발언 내용이 담겨있다.

서 교수는 “세계인들은 일본이 과거를 진심으로 사죄하고, 그 토대 위에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 나아가 세계의 평화를 위해 아베는 거짓말을 더 이상 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어 영상의 내레이션은 배우 권오중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그는 “영상을 통해 많은 역사적 사실을 알게 됐으며 네티즌들이 이를 함께 공유해 주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아베의 거짓말’ 영상‘아베의 거짓말’ 영상


김진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