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브랜드추천 1위 브랜드 평가에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KBRI)’에서 '신기한 한글나라'가 4년 연속 유아교육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는 놀이식 언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주도 맞춤놀이를 통해 남다르게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올해 1월 개정 출시한 신기한 한글나라는 실제 수업 중인 고객과 선생님이 직접 참여해 체계적으로 개발했으며 약 2년 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개정했다. 선생님은 신기한나라 캐릭터 손인형으로 수업 진행하고 아이와 교사가 충분히 함께할 수 있는 30분 수업을 통해 더욱 밀도 있는 아이 상호작용 수업과 맞춤 놀이가 가능하다.


단계별 놀잇감과 다양한 교구 꾸러미를 통해 아이들이 한글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아이들은 매주 다른 놀잇감을 끼우고 붙이고 돌리는 등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면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다양하게 변신하는 낱말카드와 돌림판으로 창의적인 놀이가 가능하며, 한글자 블록을 끼우고 연결하며 낱말의 분리와 합성을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자소블록은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수상하고, 베를린과 런던 국제 언어 박람회에 참가해 국내 · 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신기한 한글나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솔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