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수원시, 망포복합체육센터건립…수영장·실내테니스장 등 조성

4일 왼쪽부터 염태영 시장, 김진표 의원,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백정완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장이‘망포복합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4일 왼쪽부터 염태영 시장, 김진표 의원,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백정완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장이‘망포복합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와 한국농어촌공사, (주)대우건설은 4일 시청 상황실에서 ‘망포복합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망포복합체육센터는 연면적 9,900㎡,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로 망포 도시개발 사업지구 내 망포체육공원에 건립된다. 수영장(25m 6레인), 실내테니스장(3면), 다목적체육관 등이 들어선다.

협약에 따라 종전부지 사업시행자인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달부터 2021년 11월까지 도로·하수도 시설 등 기반 시설 공사를 담당한다. 망포지구 공동주택 사업시행자인 대우건설은 2021년 1월 체육센터 건립공사를 시작해 2022년 4월 준공할 계획이다.


한국농어촌공사와 ㈜대우건설은 기반 시설, 복합체육센터 건립 공사를 같은 기간에 추진해 공사장 날림 먼지 발생을 최소화하고, 공사 기간을 단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수원시는 ‘망포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실시계획’ 변경 업무, 토지사용허가 업무 처리에 협력한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준공 전 토지사용허가에 지장이 없도록 기반시설 공사를 추진하고, ㈜대우건설은 공동주택 준공 전 망포복합체육센터를 완공해 수원시에 기부 채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백정완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장, 김진표(수원시무) 의원 등이 참석했다.

염 시장은 “우리 시와 한국농어촌공사, ㈜대우건설이 사업 일정과 세부 계획을 공유하고, 협력해 성공적으로 건립을 진행하길 바란다”며 “망포복합체육센터는 ‘지역밀착형 SOC 복합시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